주요 사업

Home > 주요 사업 > 지속가능발전 사업

지속가능발전 사업

경북도, 경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로플라스틱 캠페인이 유재석 ' 놀면머하니?'에서 뉴스로?

  • 작성자admin
  • 작성일2021-08-30 08:57:10
  • 조회수81
  • 첨부파일

 

 

 

경북도, 경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권순태, 현 국립안동대학교 총장)두 달 동안 (8. 11 ~ 10. 11) 플라스틱 없이 살아보기를 주제로 제로플라스틱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작년에 이어서 1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생활 속에서 최소한 줄이고 플로깅과 플라스틱 없이 살아보기 생활 실천, 아이스팩 재활용 실천을 SNS를 통해 알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포항, 경주,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진행하며 40여명의 실천단을 모집하여 두 달간 플라스틱 없이 살아보기에 도전한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캠페인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으며, 두 달 동안 포항, 경주, 안동에서 각 10회씩 지역의 공원, 해안가, 주택가에서 실시한다.

 

플라스틱 없이 살아보기 생활 실천은 제주에서 시작해서 확산되고 있는 지구별 프로젝트를 제로플라스틱 캠페인과 연계하여 실시하며,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과 쓰레기를 줄이는 단계를 5단계로 나누어 실천하며 SNS로 홍보한다.

 

1단계는 생수병 없이 살기, 2단계는 생수병과 일회용 빨대까지, 3단계는 플라스틱 일회용컵까지, 4단계는 비닐봉지까지, 5단계는 일회용 배달음식 용기까지 사용하지 않기이다.

 

아이스팩 재활용 실천은 아파트를 지정하여 입구에 아이스 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수거된 아이스 팩을 깨끗이 세척하여 지역의 상인들에게 다시 전달한다.

 

※ 9.23(목)~10.13(수) 3주간 제로플라스틱 캠페인 집중주간으로 지정하여 도내 23개 시군으로 확산하여 홍보하고, 9월중 제로플라스틱 캠페인 

   체험행사를 실시할 계획

※ '놀면 머하니?'(2021. 8. 28) 유재석의 깜짝카메라로 뉴스로 소개되었다.